[Epic Pianist] Youtube 키보드 강의 채널 개설

영화 음악 작곡가이자 피아노 연주자로 캘리포니아에서 활동하고 있는 에픽 피아니스트 조셉킴 (Epic Pianist Joseph Kim)이 25년간의 강의 경력을 모아, 피아노 반주법 강의를 세상에 내 놓았다.


이름하여 [에픽강좌]라고 불리는 에픽 피아니스트의 유투브 강의는 미국 칼리지 레벨에서 배울 수 있는 음악 이론들과 함께 음악 학교에서 가르치지 않는 그만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담았다.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, 눈높이 강의 뿐만아니라 음악 전공생들이 입체적으로 이론을 생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.


또한 '무조건 따라치면 는다' 의 줄임말 [무따치] 영상을 함께 선보이며, 각 영상 강의 내용에 해당하는 반주법을 직접 따라하며 연습할 수 있도록 했다. 인터넷을 통해 혼자 공부하며 동기부여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한 배려인 셈이다.


그동안 개인 레슨을 통해 수많은 교회 반주자들을 양성했던 Joseph Kim은, COVID-19으로 직접 대면 수업이 불가능한 이 시기에 사람들이 집에서 피아노를 배우고 연습하며 삶의 자그마한 위로와 격려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.


유투브에서 [에픽강좌]를 검색하면 볼 수 있는 그의 반주법 강의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레벨로 심화 시키고, 전문적인 미디 강의도 계획하고 있다.



https://www.youtube.com/channel/UCNP-G5Uh07h2ihQP-uy7f9w/featured